반응형

2024/03 3

[1DayTip] 브라우저 자동로그인 기능의 문제점

이제 비밀번호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니, 사이트마다 어떤 비번을 설정했는지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런 기사가 나왔습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551370?sid=105 KISA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쓰지 말라"…정보 탈취 범죄 급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자동 로그인 기능을 악용한 계정 정보 탈취 범죄가 급증함에 따라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기능에 대한 사용주의 권고를 발표했다. n.news.naver.com 알다시피 요즘 사용하는 거의 모든 브라우저는 브라우저에 자동로그인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크로미움 기반입니다. 크로미움은 오픈소스입니다. 그..

카테고리 없음 2024.03.22

[1DayTip] 브라우저 탭과 히스토리 빨리 찾기 - Ctrl + shift + a

얼마나 많은 탭을 열어두고 쓰시나요? 전 갈수록 탭이 많아 집니다. 탭을 닫는 것도 일입니다. 이런 일을 해주는 익스텐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탭을 여러개 여는 습관부터 고쳐야겠죠. 새 탭을 열기전에 열려있는 탭이 있는지 찾아보면 어떨까요? 이때 사용하는 단축키가 ctrl + shift + a 입니다. 모던 브라우저들도 비슷한 UI가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웨일 크롬 엣지 브레이브 열린 탭과 과거에 닫은 탭을 모두 보여줍니다. 옴니박스에 바로 입력하는 습관에서 ctrl + shift + tab 을 통해 탭 검색을 한 뒤에 없을 경우 ctrl+t (새탭) ctrl+n(새창)을 띄우는 건 어떨까요?

[1DayTip] 스타일없이 붙여넣기 - Ctrl + shift + v 아시나요

요새 다크모드로 글을 많이 씁니다. 그런데 다크모드로 쓴 글을 웹의 Rich editor에 붙일때 검은색이 그대로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그런건 아닙니다.) ctrl + v 로 붙이면 이렇게 됩니다. 이 글을 붙여넣으면? ctrl + shift + v로 붙이면 이렇게 됩니다. 이 글을 붙여넣으면? 차이가 바로 느껴지실 겁니다. 모든 프로그램이 ctrl + shift + v를 지원하진 않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모던 브라우저들은 지원할겁니다. 엑셀 같은 경우가 문제인데, 버전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ctrl + alt + v를 시도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 ctrl + at + v 누른뒤 화살표키 아래 > 엔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