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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View는 작은 이미지를 화면에 출력하는데에는 적합할 수 있으나 화면을 채운 아이템들을 움직이는데는 부적합한 것 같다.
예를 들어 화면을 꽉 채운 GalleryView에 이미지가 5개 있고, 현재 1번 이미지를 보고 있다고 가정하자.
사용자가 화면에 flick을 통해 2번, 3번 이미지를 보고 싶을 수 있겠으나
GalleryView에서 flick을 발생하면 거의 바로 5번 이미지로 이동해버린다.
아주 천천히 스크롤하는 경우가 아니면 2,3번 이미지를 보긴 매우 어려운데
만약 flick할 때마다 한개의 이미지만을 넘기고 싶은 거라면, GalleryView로는 불가능 할 것 같다.
그래도 GalleryView를 짜기 버거워 어쩔수 없이 쓰던 GalleryView에 약간의 트릭을 해보았다.
일단 GalleryView를 상속 받고 onFling을 override한다.
onFling의 인자 가운데 새번째 인자인 velocityX의 값을 절반으로 나누어 부모 클래스의 onFling을 호출한다.
생각한 것만큼 좋은 효과를 보여주진 못하지만,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수준인 것 같다.
궁극적으로는 GalleryView를 다시 짜야 할 것 같다 ;;
예를 들어 화면을 꽉 채운 GalleryView에 이미지가 5개 있고, 현재 1번 이미지를 보고 있다고 가정하자.
사용자가 화면에 flick을 통해 2번, 3번 이미지를 보고 싶을 수 있겠으나
GalleryView에서 flick을 발생하면 거의 바로 5번 이미지로 이동해버린다.
아주 천천히 스크롤하는 경우가 아니면 2,3번 이미지를 보긴 매우 어려운데
만약 flick할 때마다 한개의 이미지만을 넘기고 싶은 거라면, GalleryView로는 불가능 할 것 같다.
그래도 GalleryView를 짜기 버거워 어쩔수 없이 쓰던 GalleryView에 약간의 트릭을 해보았다.
일단 GalleryView를 상속 받고 onFling을 override한다.
onFling의 인자 가운데 새번째 인자인 velocityX의 값을 절반으로 나누어 부모 클래스의 onFling을 호출한다.
생각한 것만큼 좋은 효과를 보여주진 못하지만,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수준인 것 같다.
궁극적으로는 GalleryView를 다시 짜야 할 것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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