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초프만2022]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소혼 2021. 11. 2. 00:41
반응형

초등학교 4학년 딸 프로그래머 만들기 2022 목표 - 1. 안드로이드 설치하기

Mission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받기

- 브라우저를 실행한다.
- 구글에 접속한다.
- 구글에서 "Android Studio" 를 검색한다.
- Download options 버튼을 클릭한다.
- platform은 Windows 로, Recommanded 버전인 android-studio-2020.3.1.25-windows.exe 를 다운로드 받는다.

 

몇가지 용어 설명

더보기

* 아이의 수준에 맞춰서 쓰여진 글임(애가 이해할때까지 업데이트 예정)

브라우저란 뭘까?

브라우저는 다른 컴퓨터(서버)에 있는 정보를 가져와서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브라우저는 구글에서 만든 크롬 브라우저, 모질라의 파이어폭스(불여우), 네이버에서 만드는 웨일 브라우저 등이 있다.

구글과 네이버는 뭘까?

다른 컴퓨터(서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어떤 컴퓨터에서 정보를 가져와야 할지 알기가 어려워서 이런것들을 모아서 보여주거나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서버가 존재하는데, 이런 서버들중에 대표적인 것이 구글과 네이버다.
구글은 영어 자료를 찾기 좋고, 네이버는 한글 자료가 많다. 전세계적으로는 구글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platform(플랫폼) 은 뭘까?

플랫폼의 원래 뜻은 기차나 전철에서 사람들이 기다리는 곳을 의미한다. 컴퓨터에서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는 기반을 말한다. 우리가 컴퓨터라고 부를 수 있는 것들 ( PC, 노트북, 스마트폰)은 모두 운영체제라고 불리는 플랫폼을 갖고 있다. 운영체제 위에서 돌아가는 플랫폼도 있다. PC, 노트북에서 주로 쓰이는 플랫폼은 윈도우즈(Windows) 이고 다른 플랫폼으로 리눅스, 맥 등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많이 쓰이는 운영체제/플랫폼에는 안드로이드(Android)와 IOS 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