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Source

bada SDK 설치하기

소혼 2010. 8. 20. 00:50
반응형
후배 블로그에서 바다 설치 글을 보고 분개하였습니다. 선수를 쳤어야 하는건데 ㅋ

사실 바다를 설치해본지 조금 되었지만 이것저것 다른 욕심들에 최근 글을 못적고 있었는데 웬지 선수를 뺏긴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이렇게 부랴부랴 적어봅니다.

바다 홈페이지(www.bada.com)

현재 바다 SDK 1.0.0이 릴리즈 되어 있습니다.(사실 꽤 되었죠)

다운로드 : http://developer.bada.com/apis/tools/sdk/list2.do?categoryID=0&menu=MC01040800
위 사이트에서 badasdk.exe를 실행하시면 됩니다.(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바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대충 다 yes 누르시면 됩니다.


한국어는 Language Pack1입니다.


결국 설치되는 건 Eclipse와 Bada를 위한 플러그인(바다는 C++이므로 CDT도 포함된 듯)으로 보입니다.
컴퓨터가 구려서 그런지 좀 오래 걸리네요 ;;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클립스를 이쁘게 만들어놨네요. 쓸데없는 짓을 -_-
workbench를 눌러서 이동해보겠습니다. workbench의 오른쪽에 예제들 목록이 있습니다.


이 예제중 AnimationApp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Copy into my workspace"를 선택하면 Project Explore에 들어가게 됩니다.


메뉴에서 Project 의 Build all을 선택하면(기본적으로 Automatically Build가 꺼져있습니다.) 빌드가 됩니다.

빌드 후, 메뉴에서 Run의 Run(Ctrl + F11)을 선택하시면 아래 화면이 뜨게 되는데 시뮬레이터를 선택하고 OK를 누르면 시뮬레이터가 뜹니다.


처음에 시뮬레이터의 몇가지 설정을 물어보는데 그냥 Next 누르시고 Save 하셔도 되고 적당히 설정하셔도 됩니다.

다 끝나면 아래와 같은 아주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좀 이쁜 사진이라도 넣어놓지(안드로이드 갤러리의 강아지?) 그냥 간단한 프로그레스 이미지를 보여주네요.

다음엔 직접 헬로우 월드라도 짜보아야겠습니다 ^^

허접한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Open Sour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zen Wearable SDK 예제 사진  (0) 2014.03.18
Qt (framework)설치 on Ubuntu(우분투)  (0) 2011.04.12
[benchmark] jsgamebench  (0) 2011.03.22
[번역] bison(바이슨?) license  (0) 2011.01.22
FreeNode IRC 접속  (0) 2009.12.10